21C 지식정보화시대 병원의 생존전략은 차별화된 의료서비스를
통한 환자만족과 이를 통한 고객가치창출과 충성고객의 확보에 달려 있습니다.병원코디네이터 의료기관에서 환자를
위해 제공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리셉션 업무에서부터 환자관리, 상담, 사후관리, 병원보조업무(접수, 수납),
병원홍보(마케팅) 등의 업무와 의료진이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매개체의 역할을
수행하며 전반적인 병원서비스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는 과정입니다.
강좌목표
- 의료기관에서 환자를 위해 제공할 수 있는 기본적인 업무에
대해 이해 할 수 있다.
- 환자관리, 사후관리, 병원보조업무, 병원 홍보 등의 업무에 대해 알 수 있다.
- 환자와 의료진 사이에서 중요한 매개체 역할을 이해 할 수 있다.
- 환자 및 병원의 감염관리에 대해 이해하고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을 알 수 있다.
학습대상자
의료기관에서 기본적인 업무가 필요한 종사자
양순주 교수
[ 소속 ]
- 가천길대학(외래교수)
- 인하대병원(고객관리, CS강사)
- 마코스아카데미(강사)
[ 학력 및 전공 ]
- 가천의과대학교 병원경영학 석사
자격증 샘플
위 사진은 예시이며 자격증은 카드형 자격증과 상장형 자격증이 발급됩니다.(누르면 확대)
자격증 샘플
위 사진은 예시이며 자격증은 카드형 자격증과 상장형 자격증이 발급됩니다.(누르면 확대)
자격증 발급안내
자격증 발급 자격 요건
POINT
진도율(출석률)과 수강기간 6주 이후 두가지 조건 만족 시 자격증 발급 진도율(출석률) 총점 40점은 60% 이상 시 출석률로 적용됨.
자격증
신청 참고사항
자격증 발송은 한달에 4회 발송 됩니다.(매주 협회로 합격자명단 전달) 자격증은 택배로 발송됩니다. 자격증 발급비용은 개별부담이며 응시료와 발급비,택배비 모두 포함입니다. 수료증 발급은 별도로 하지 않으며 성적표는 [학습강의실 첫페이지]-[하단 완료된 강좌]에서 확인 가능합니다.
자격증 신청 및 환불규정
자격증 신청은 홈페이지내의 [자격증 발급신청]을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. 자격증 발급 비용 납부는 가상계좌 입금/ 카드 결재 가능합니다.
•수강 시작일로 1일전 취소시 행정수수료 5,000원 공제 후 환불
•수강 당일 취소시 20% 공제 후 환불
•수강 2일 이후 환불 불가함
•발급관련 비용 8만8천원(컨텐츠이용료+택배비+부가세포함)
자격증
발급 소요기간
자격증 발급 신청 후 발급 완료 까지 최대 7일 소요됩니다. 온라인 시험 합격 후 자격증 발급 가능 기간은 7일(1주일)이내입니다. 상기 발급 가능 기간이 경과될 경우 발급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.
자격증 발급 진행 확인
자격증 발급 진행상황 확인은 홈페이지내 [수강신청]->[자격증 발급신청조회]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.
소비자 알림사항
상기 민간자격은 자격기본법 규정에 따라 등록한 민간자격으로, 국가로부터 인정받은 공인자격이 아닙니다. 민간자격 등록 및 공인 제도에 대한 상세내용은 민간자격 정보 서비스(www.pqi.or.kr)의 '민간자격 소개' 란을 참고하여 주십시오.